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얀센 백신 부작용 효능 사전예약

 

지난번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에 이어 오늘은 얀센 백신 부작용과 효능, 그리고 사전예약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코로나 시국이 계속 되면서 예방을 할 수 만 있다면 백신 주사를 맞고 싶은데요. 저는 해당사항이 되지 않아서 아직 어떠한 백신도 맞지 못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

한국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화이자 백신을 도입했습니다. 많은 언론 보도를 통해 각 백신의 특성에 대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화이자 백신은 코로나 관련 의료진과 그 관계자들이 맞는 백

one1.40happy.com

 

그렇게 코로나 백신에 대해서 알아보던 중, 이번에 예비군과 민방위들이 맞을 수 있는 코로나 백신인 '얀센' 에 대해서 이야기가 많이 나와 정확한 팩트를 짚어보려고 합니다.

 

얀센 백신 부작용


얀센의 백신 부작용은 다른 일반적인 백신의 부작용과 비슷합니다.

 

 

 

접종부위 통증, 부기, 발적

발열 메스꺼움, 근육통

피로감

두통

구토

 

위와 같은 증상들은 백신 접종시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진통제 (타이레놀)등을 복용하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일반적인 증상 외에도 얀센만의 대표 부작용이 있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얀센 심각한 부작용 첫번째


 

주사를 맞은 후에 몸 전체에 발진 현상을 겪는 사례가 있습니다. 접종부위의 가벼운 발진이 아니라 몸 전체에 발진이 일어나고 피부가 따가워지는데요.

 

이는 얀센의 부작용이 아닌 백신에 대한 알러지 증상입니다. 이런 분들은 얀센 뿐만아니라 다른 백신에 대해서도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확률이 높기 때문에 과거에 백신관련으로 알러지 증상을 겪으신 분은 접종 후 30분동안 의료기관에서 떠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면 빠르게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얀센 심각한 부작용 두번재


 

제일 많이 들어보셨을 혈전발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얀센 뿐만 아니라 모든 백신에서 보일 수 있는 증상인 '혈전'에 대한 부작용인데요. 이 혈전에 대한 부작용은 특히 18세에서 49세 사이 여성들에게 많이 발생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얀센 백신은 예비군과 민방위 남성이 접종 우선권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얀센 백신 예방효능


 

과연 얀센 백신의 예방 효능은 어떻게 될까요? 임상에서 확인된바 66.9% 수준이라고 합니다. 다른 백신들과 비교해볼까요? 현재 국내 도입된 코로나 19백신 5종에 대한 장점돠 단점, 예방효과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한 표를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얀센 백신 사전예약


어느 백신이나 부작용은 존재하고 부작용을 생각한다면 맞을 수 있는 백신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임상실험이 끝났고 최대한 안전한 백신들만 국내에 도입이 되었으니 접종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길때 받으시는게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선착순 예약을 두차례나 진행했지만 빠른 마감으로 두차례나 조기 종료가 되어버렸죠.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이번에 선착순에 들어가지 못해 접종을 받지 못한 사람들은 다음 번에 실시하는 일반국민 접종 순서에 예방 접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 하단에 얀센 백신 예약사이트를 링크해드릴테니 사전예약을 하실 분은 하세요. 간단한 본인인증과 함께 거주지 근처 병원을 선택하기만 하면 카카오톡으로 예약 완료 문자가 발송됩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하러가기

 

오늘은 얀센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부작용에 대해서 걱정이 큰건 이해가 갑니다. 그러나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접종 받을 수 있을때 접종 받으시길 바래요. 예약 하셨다가 꺼름칙하면 언제든 취소가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글 읽어보기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오늘 우리는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합시다. 코로나가 발생한지 벌써 1년이 지났네요. 드디어 백신이 나와서 사전예약을 통해 백신을 접종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

one1.40happy.com

 

 

잔여백신 예약 사이트 접종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잔여백신 예약을 알아 보도록 보겠습니다. 5월 27일부터 휴대폰에서 직접 잔여백신을 검색 할 수있는 서비스가 공개됐습니다. 예방 접종을 받은 의료기관이 이날 생산 된 나

one1.40happy.com

 

 

이마트 노브랜드 트레이더스 휴무일 6월

이마트 많이 이용하시죠? 대형마트는 의무 휴업일이 있기 때문에 휴무일을 반드시 알아야 됩니다. 의무 휴무일 뿐만 아니라 임시 휴업을 하는 곳도 있으니 확인하세요. 6월 이마트 휴무일 정리

one1.40happy.com

 

 

아침인사 이미지 이쁜글 문자

날씨가 이미 많이 더워졌네요. 오늘은 아침인사 이미지를 준비해봤습니다. 아침에 카카오톡을 통해 공유하기에 좋은 사이즈로 제작했습니다. 아침인사 이쁜글로 주변 사람들에게 아침인사말을

one1.40happy.com

 

 

봄 이미지 바탕화면 사진 모음

안녕하세요. 봄 이미지 바탕화면 사진 모음을 갖고 왔습니다. 첫 포스팅으로 무얼 작성할까 고민하다가 예쁜 봄 이미지가 많아서 바탕화면으로 쓸 수 있게 사진들을 모아봤어요. 같이 쓰면 좋을

one1.40happ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