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

한국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화이자 백신을 도입했습니다. 많은 언론 보도를 통해 각 백신의 특성에 대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화이자 백신은 코로나 관련 의료진과 그 관계자들이 맞는 백신이기 때문에 우리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우리가 맞게 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은 어떻게 될까요? 접종 대상과 부작용, 증상에 따른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스트라제네카 접종대상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국내 접종 대상자로는 18~65 세로 결정됐습니다. 하지만, 백신의 부작용때문에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은 30세 미만 접종을 제외하기로 하였습니다.

 

 

 

30세 미만의 경우 백신접종으로 유발될 수 있는 희귀혈전등으로 인한 위험이 크기 때문에 영국에서도 기저질환이 없는 30세 미만에게는 다른 백신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은 아래에서 더욱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시기와 대상을 정확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오늘 우리는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합시다. 코로나가 발생한지 벌써 1년이 지났네요. 드디어 백신이 나와서 사전예약을 통해 백신을 접종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

one1.40happy.com

 

또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현재 잔여백신 예약을 받고 있기 때문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고자 하신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하셔서 잔여백신 예약 알림을 받으세요.

 

 

 

잔여백신 예약 사이트 접종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잔여백신 예약을 알아 보도록 보겠습니다. 5월 27일부터 휴대폰에서 직접 잔여백신을 검색 할 수있는 서비스가 공개됐습니다. 예방 접종을 받은 의료기관이 이날 생산 된 나

one1.40happy.com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아데노 바이러스에 바이러스 벡터를 주입하여 체내로 전달하는 백신으로 mRNA를 사용하는 화이자, 모더나의 백신 제조 방법과는 다릅니다. 백신이 체내 항원으로 작용하여 면역 반응을 일으킨 다음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 얻은 면역 체계를 사용하여 감염을 무효화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실제 바이러스 감염과 유사한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부작용을 살펴 보겠습니다. 제조업체가 결정한 10명 중 1명에게 발생할 수있는 일반적인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백신 접종부위 통증, 부기, 발적, 열감

피로감

두통

발열

메스꺼움

근육통

구토, 설사

감기 몸살 증상

 

위와 같은 증상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에 가장 흔한 증상이며,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푹 쉬시는게 좋습니다. 수분을 많이 섭취하시고 통증이 심해서 견디기 힘든 경우엔 진통제를 먹어도 좋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해지면 전문 의료기관에 방문해서 정확한 치료를 다시 받는 것이 옳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 - 아나필락시스 증상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mRNA 백신 중 일부이기 때문에 부작용인 아나필락시스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미국 발표자료에 따르면 인구 백만명당 2.5~4.7명의 아나필락시스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대부분 접종후 30분내외로 증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접종한지 오래되었다면 아나필락시스일 확률은 낮습니다.

 

아나필락시스 증상


아나필락시스 증상이 나타나면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하며 예방접종 후 최소 15분간은 접종기간에 머무르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이나 음식 주사 등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인 경우에는 접종 후 최소 30분간 지켜보다가 귀가하시는게 좋습니다.

 

증상의 갑작스러운 발병 및 급속한 진행

기도 또는 호흡 순환기 문제

피부 또는 점막 변화 (가려움중, 홍조, 두드러기, 혈관부종)

 

 

그밖에도 코로나19 예방접종에 대한 자세한 자료를 열람하고 하신다면 아래에 남겨드린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질병관리청 코로나19예방접종 자료 바로보기

 

 

도움이 되는 다른 글 읽어보러가기

 

 

 

이마트 노브랜드 트레이더스 휴무일 6월

이마트 많이 이용하시죠? 대형마트는 의무 휴업일이 있기 때문에 휴무일을 반드시 알아야 됩니다. 의무 휴무일 뿐만 아니라 임시 휴업을 하는 곳도 있으니 확인하세요. 6월 이마트 휴무일 정리

one1.40happy.com

 

 

짧고 좋은 글귀 (힘이되는 좋은글귀)

하루의 짧은 시간에도 많은 감정과 사건을 경험합니다. 오늘은 힘이 되는 좋은 글귀를 준비해봤어요. 많은 사람들이 삶에 우여곡절이 많죠. 그렇게 되면 삶에 피로함을 느끼게 되고 우울함을 느

one1.40happy.com

 

 

아침인사 이미지 이쁜글 문자

날씨가 이미 많이 더워졌네요. 오늘은 아침인사 이미지를 준비해봤습니다. 아침에 카카오톡을 통해 공유하기에 좋은 사이즈로 제작했습니다. 아침인사 이쁜글로 주변 사람들에게 아침인사말을

one1.40happy.com

 

 

코스트코 5월 할인 상품 알아보고 쇼핑하기~

안녕하세요. 5월 가정의 달이 되면서 코스트코에서도 많은 할인을 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코스트코 5월 할인 상품을 미리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스트코는 매주마다 할인상품이 달라지는거 아

one1.40happy.com

 

 

봄 이미지 바탕화면 사진 모음

안녕하세요. 봄 이미지 바탕화면 사진 모음을 갖고 왔습니다. 첫 포스팅으로 무얼 작성할까 고민하다가 예쁜 봄 이미지가 많아서 바탕화면으로 쓸 수 있게 사진들을 모아봤어요. 같이 쓰면 좋을

one1.40happ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