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잔여백신 예약 사이트 접종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잔여백신 예약을 알아 보도록 보겠습니다. 5월 27일부터 휴대폰에서 직접 잔여백신을 검색 할 수있는 서비스가 공개됐습니다. 예방 접종을 받은 의료기관이 이날 생산 된 나머지 백신 수를 질병 관리 본부 예방 접종 시스템에 등록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백신 수량을 네이버와 카카오톡을 통해 국민들에게 알리는 시스템입니다.

 

그렇다면 잔여백신은 얼마나 남았는지, 잔여백신 예약은 어떻게 하는지, 알림 서비스는 어떻게 받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잔여백신이란?


 

AstraZeneca 백신은 개봉 한 후 6시간 이내에 다 사용하지 않으면 남은 양은 폐기해야합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백신의 폐기량을 줄이기 위해 30세 이상의 성인 누구에게나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잔여 백신량을 공개하고 예약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우리나라도 이를 따라, 잔여백신을 3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접종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접종받게 될 잔여백신은?


현재 AstraZeneca는 잔여백신 시스템으로 접종받을 수 있는 백신입니다. 화이자 백신은 아직 사전예약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지 않아요.

 

잔여백신 예약 방법


 

네이버에 잔여백신 예약이라고 검색합니다. 화면에 나오는 잔여백신 예약신청을 클릭합니다.

※ 반드시 모바일 '네이버'앱으로 접속해주세요!

 

 

잔여백신 예약하기를 클릭하면 현재 본인 위치에서 잔여백신 개수가 표시됩니다.

 

 

잔여백신이 남은 병원을 클릭해서 아래에 접종 예약신청을 누르면 잔여백신 접종 예약신청이 끝나게 됩니다.

 

잔여백신이 없다면? 예약 알림 방법


 

주변에 잔여백신이 없다면 잔여백신이 나올때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되고 있습니다. 위 접속 방법대로 잔여백신을 검색하고 아래에서 잔여백신 알림신청 조회하기를 클릭하세요.

 

알림을 받으시면 당일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도 검색해봤는데 실상으로는 잔여백신이 많이 없더라고요. 아무래도 알림신청을 해야할 듯 싶습니다. 아래에 알림신청 사이트 주소를 링크해드릴게요.

 

[잔여백신 예약 알림 신청하기]

 

 

 

거의 없다고 봐야겠죠..? 잔여백신 구하기도 그렇게 힘들다고 하네요. 그런데 알림신청을 하면 최대한 빠르게 알아볼 수 있다고 하니 동네에서 잔여백신이 없어서 예약을 못하신 분들은 잔여백신 알림신청을 해서 빠르게 접종 받으시길 바랍니다.

 

잔여백신 예약에 대해서


잔여백신 당일 예약이 가능한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만 가능해요.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화이자의 잔여백신은 30세 이상의 자원봉사자 등과 같이 관련된 분들만 맞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나중에 화이자 백신을 맞고 싶으시다면 아스트라제네카는 맞지 않으셔야 합니다.

 

잔여백신 알림신청을 하셨다면 절대 네이버앱을 지우시면 안됩니다. 알림이 안올 수 있거든요. 

 

오늘은 이렇게 잔여백신 예약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이트 링크도 해드렸으니 동네에 잔여백신이 없다면 알림신청을 받으시길 바래요.

 

도움되는 글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오늘 우리는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합시다. 코로나가 발생한지 벌써 1년이 지났네요. 드디어 백신이 나와서 사전예약을 통해 백신을 접종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

one1.40happy.com

 

이마트 노브랜드 트레이더스 휴무일 6월

이마트 많이 이용하시죠? 대형마트는 의무 휴업일이 있기 때문에 휴무일을 반드시 알아야 됩니다. 의무 휴무일 뿐만 아니라 임시 휴업을 하는 곳도 있으니 확인하세요. 6월 이마트 휴무일 정리

one1.40happy.com

 

 

짧고 좋은 글귀 (힘이되는 좋은글귀)

하루의 짧은 시간에도 많은 감정과 사건을 경험합니다. 오늘은 힘이 되는 좋은 글귀를 준비해봤어요. 많은 사람들이 삶에 우여곡절이 많죠. 그렇게 되면 삶에 피로함을 느끼게 되고 우울함을 느

one1.40happy.com

 

 

코스트코 5월 할인 상품 알아보고 쇼핑하기~

안녕하세요. 5월 가정의 달이 되면서 코스트코에서도 많은 할인을 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코스트코 5월 할인 상품을 미리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스트코는 매주마다 할인상품이 달라지는거 아

one1.40happy.com

 

 

봄 이미지 바탕화면 사진 모음

안녕하세요. 봄 이미지 바탕화면 사진 모음을 갖고 왔습니다. 첫 포스팅으로 무얼 작성할까 고민하다가 예쁜 봄 이미지가 많아서 바탕화면으로 쓸 수 있게 사진들을 모아봤어요. 같이 쓰면 좋을

one1.40happy.com

댓글